gtk+.. 이거 그냥 일일히 설정하기엔 코드도 길어지고 복잡하고... 아무래도 glade라고 GUI로 끌어와서 .glade라는 xml형식의 파일을 만든다음 불러와서 파싱해서 위젯으로 쓰는 방식인듯 하다.

어떻게 하는건지 역시 한국어 문서가 적다는 점이 날 괴롭게 했다....(이래서 영어를 배워야하나봐...)

아무튼 열심히 구글의 문을 두들기다보면 나오지 않는 정보는 없는법 결국 어떻게든 찾아서 사용방법을 알아냈다

GtkBuilder = *builder
builder = gtk_builder_new();
gtk_builder_add_from_file(builder,"file.glade",NULL)

먼저 builder 라는 이름으로 변수를 생성한뒤 그 변수에 gtk_builder_new() 값을 넣는 것처럼 넣고 세번째 줄에서는 함수의 이름 그대로 파일로부터 값을 받아온다. 세번째 패러미터는 error값을 의미하는데 GError 타입의 변수를 선언해 error를 받아올 수 있는것 같다. 첫번째는 값이 들어갈 GtkBuilder 타입의 변수, 두번째는 파일 이름이다.

잡소리지만 Java나 C#에서 쓰이는 객체지향에서 객체를 저런식으로 포인터로 할당한다고 들었다. 그렇다면 위에 두줄은 GtkBuilder builder = new GtkBuilder(); 라는 의미(실제로 이렇게 쓰이는 건 없을듯 하지만)를 지니고 있는게 아닌가 싶어졌다.

'프로그래밍 > Gtk+/binding gtk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본격 Gtk에서 Cairo 사용하기  (0) 2011.11.15
gtkmm 예제 프로그램  (0) 2011.11.03
gtkmm! Anjuta!  (0) 2011.11.02
gtkbuilder의 사용  (0) 2011.06.09

설정

트랙백

댓글